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어공부앱 산타토익 이용 후기

영어 공부하기_Studying English

by 초초씨 2019. 8. 15. 21:51

본문

 

※ 제가 직접 비용을 지불하고 작성한 산타토익 후기이며, 주관적인 의견이니 이용에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저는 토익점수가 절실히 필요한 취준생은 아닙니다.

이미 직장인이고 원래 영어공부를 좋아해 조금씩 개인적으로 공부하면서 실력을 키우고 싶은 사람이랍니다.

 

그런데 몇 달 전부터 영어공부가 너무 하기 싫고 늘 제자리걸음인 느낌이 들었고, 영어 시험을 쳐서 성적표라는 걸 받아야겠다 싶었습니다. 시험에 찌들어 사시는 학생 분들은 잘 이해가 가지 않겠지만.. 공부를 할 때 가장 슬럼프가 오는 시기가 바로 내 실력이 늘었다는 걸 느끼지 못 할 때입니다. 저는 영어를 잘하고 싶으나 증명 할 곳이 없어 슬럼프가 왔고, 시험만 치면 간편히 나오는 '성적'을 받고 싶었던 거지요ㅜㅜ

 

오픽은 AL 받기가 힘들어 치고 싶지 않았고, 오랜만에 토익을 쳐볼까 하는 생각이었습니다.

 

그래도 시험용 공부는 해야 했기에 몇 년 만에 다시 토익공부를 하기 시작합니다.

 

 

책을 사서 공부를 할까 하다가 우연히 발견한 것이 산타토익 어플입니다. (서두가 너무 길었죠ㅎㅎ)

유튜브 광고에서 봤는데, 마침 토익준비를 하고 있으니 속는 셈 광고를 찾아들어가 본 겁니다.

 

 

결과는 와우 대박.

저는 토익 독학 공부하시는 분들께 산타토익 정말 추천합니다.

 

 

 

★ 산타토익 어플 구성과 산타토익 추천 이유?

 

 

 

1. 산타토익 인공지능 1:1 맞춤학습

 

 - 산타토익 예측점수

  먼저 산타토익을 시작하면 내 목표점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문제를 풀수록 내 예측점수를 알려주고, 문제를 많이 풀수록 정확도가 올라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차는 ±20 이라고 나오네요.

 

 - 부족한 유형 파악 쉬움

  목표점수를 설정하면 그 점수를 달성하기 위해 파트별로 내가 무엇이 부족한지 부족 유형을 알려주고, 그 유형 위주의 문제가 나옵니다. 유형별로 A+~F 까지 등급을 매겨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해줍니다. 특히, 목표점수대 유저의 성적과 내 성적을 비교해 볼 수 있어 내 수준을 알 수 있습니다.  

 

  또, LC는 내가 어떤 억양을 잘 맞추고 못 맞추는지 억양별 등급을 알려주고 RC 는 파트별로 내 문제 풀이 시간을 알려줍니다. 문제당 권장 풀이시간을 알려줍니다. 

 

 - 많은 문제량  

  내 실력을 분석해 각 파트별로 원하는 만큼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내가 푼 문제 수와 불필요한 문제, 산타토익이 보유한 파트 전체 문제 수를 보여줘서 내가 어느 정도 문제를 풀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2. 강의 큐레이션

 

 - 인공지능 강의 큐레이션이 있어서 문제를 풀다 보면 '이 유형을 자주 틀리시네요! 유형 강의를 들으세요!' 하는 식의 팝업이 뜹니다. 5~10분 정도의 짧은 유형별 강의가 있어서 내가 부족한 문법이나 어휘종류를 알려줍니다. 이걸 유형별로 다 나눠 찍었다니 대단한 것 같습니다; 문제를 풀다가 팝업이 뜨는데 일단 Skip하고 문제를 다 풀고 '강의 큐레이션' 에 들어가면 나에게 추천하는 강의 코스가 있습니다. 틈날 때 바로 들어주면 됩니다.

 

 

3. 마이노트 기능

 

 - 공부할 때 제일 하기 싫은 오답노트를 알아서 해줍니다. 내가 푼 문제 중 오답이라고 표기된 문제를 간편하게 체크 해놓을 수 있습니다. 복습퀴즈 기능도 있어서 신규 문제가 아닌 이미 푼 문제들도 다시 한 번 풀 수 있게 해줍니다. 내가 본 강의, 단어, 문장 등도 확인 가능합니다.

 

 

4. 특별학습/어휘학습

 

 - 이외 강의 형식이 아니라 문법책 내용처럼 파트별로 특별히 정리해놓은 학습자료가 있습니다. 이번달이 8월인데 지금 들어가보니 7월 최신경향 Part5 문제 풀어보기라고 해서 최신경향의 문제 30개도 있네요. 또, 어휘학습 어플이 따로 있어 어휘만 집중적으로 훈련 가능합니다. (산타보카SANTA VOCA 어플만 받으면 산타토익 내에서 연동 이동)

 

 

5. 학습 기간 대비 저렴한 가격 (이벤트 가격)

 

 - 제 기준에서는 산타토익 가격 저렴하다고 생각됩니다.

   우선 이벤트를 많이 하는데 자주하는 만큼 이벤트 가격이 정가라고 생각했을 때,

   제가 99,000원에 50일 프리패스 이용권 (어플 내 학습자료 전체 무료 이용) 과 토익 응시권 (50,000원권), YBM 시험 30% 산타토익 할인쿠폰, 모의고사 1회분 제공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  

 

   토익 응시권, 30% 할인쿠폰, 모의고사 1회분까지만 해도 본전을 뽑은 것 같고 어플 내 학습자료들도 꽤 좋으니 이런 영어교육용 어플 이용권 가격치고는 합리적으로 보입니다.

 

 

 6. 이 모든 것들을 휴대폰 안에서 가능!

 

 - 이동시간이나 책을 들고 다닐 수 없는 환경에서 굳입니다. 누워서 노는 것처럼 공부 할 수 있다는 게 신박한 것 같습니다. 심심함에 아무 의미 없이 유튜브 켜서 영상을 보고 있기보다 그럴때마다 의식적으로 산타토익 어플 켜려고 노력하면서 서핑하듯 문제 풀고 강의들으면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 산타토익 아쉬운 점?

 

 

 아쉬운 점이 많이 없다고 생각되지만, 한 가지 가장 아쉬웠던 점을 꼽자면 바로 파트 6, 7번을 휴대폰 화면으로 풀기에는 눈이 조금 아프다는 점입니다. 안되는 것은 아니고 파트 6, 7번은 한 번에 이해가 되지 않을 수 있어 앞뒤로 다시 한 번 지문을 봐야하는 경우가 있는데 휴대폰 화면이 작기 때문에 책으로 볼 때처럼 탁 트이게 볼 수 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동시간이 길 때는 한 두문제씩 풀었으나, 웬만하면 파트 6, 7번은 PC 용으로 보거나 책 한 권 구매해 풀려고 했습니다.

 

PC 에서도 이용 가능한 서비스이니, 휴대폰이 눈 아프실 경우 PC 로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ㅎ.ㅎ

 

 

 

혹시나, 산타토익 환불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아래 어플 내 환불규정을 첨부합니다. 그럼 모두 토익 건승하세요!

 

산타토익 환불 규정
산타토익 양도설명 및 결제관련 문의사항 연락처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