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최종결과) ISU 사대륙 선수권 대회 2020

피겨스케이팅 이야기_Figure skating

by 초초씨 2020. 3. 1. 17:13

본문

 

지난달에 서울에서 있었던 사대륙 선수권 대회 결과입니다.

 

한국의 유영 선수가 여자 싱글 종목에서 은메달을 차지했습니다. 김예림 선수 최종 6위, 임은수 선수는 8위로 마감했습니다. 차준환 선수는 남자 싱글 최종 5위, 민유라/다니엘 이튼 선수는 최종 8위에 올랐습니다.

 

유영 선수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는 모습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트리플 악셀과 함께 쿼드러플 살코 연마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다음 시즌에는 트악 2번, 쿼드러플 살코까지 가지고 나올지 기대가 되네요. 키히라 리카 선수도 이번 시즌 가지고 나올 거라고 기대한 쿼드 살코를 아직 제대로 시도한 적이 없어서 다음 시즌에 유영 선수와 더욱 비교가 될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두 선수가 러시아 3A 를 뚫고 올라가는 모습 한 번 보고 싶네요! (이번 월드에서 나온다면 좋겠지만..)

 

김예림 선수는 트리플 타노가 점점 더 견고해지고 있는 것 같아 좋고, 임은수 선수도 시즌초에 쇼트 프로그램도 그렇고 트럿트토 컨시 등 여러가지 힘든 점들이 있었지만 나아지고 있어 보여 다행입니다. 은수 선수 세계선수권 출전은 못하게 됐지만, 다음 시즌에는 더 좋은 모습 보고 싶네요.

 

차준환 선수 시즌 후반으로 갈수록 점점 더 좋은 컨시 보여주고 있어 세계선수권이 기대됩니다:D 이시형 선수는 본인 실력에 조금 미치지 못하는 경기였던 것 같지만, 다음 시즌도 잘해줄 거라 생각되고, 이준형 선수도 고생 많았습니다!

 

민유라/다니엘 이튼 선수들의 아이스 댄스. 아직 기술적인 부분을 잘 알 지는 못하지만 확실히 이번 시즌 중 가장 좋은 경기였던 것 같습니다. 특히 프리댄스! 생각보단 점수가 안 나와서 조금 실망스러웠지만ㅜ 두 선수가 호흡이 맞아가고 있는 과정이라 발전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화이팅 화이팅

 

한국 선수들 외에는 몇 년째 정상 자리를 지키고 있는지 모르겠는 하뉴 선수.. 정말 경외심이 들 정도구요, 이번 시즌부터 응원하게 된 카기야마 유마 선수! 시니어로 나온 첫 ISU 대회일 걸로 예상되는데 깜짝 동메달이라니 저도 기뻤네요ㅎㅎ 유스 올림픽 금메달리스트는 올림픽 메달 따지 못한다는 징크스가 있는데ㅜ (유영 선수도....) 다음 올림픽, 그 다음 올림픽까지 기대 되는 선수입니다. 두 선수 모두 부디 그런 징크스들 모두 날려 버렸으면 좋겠네요. 유영 선수와 같이 이번 시즌이 주니어/시니어 모두 출전 가능한 때인데, 키가 계속 자랄지는 모르겠지만 조금 더 큰다고 해도 피겨하기에 아주 좋은 신체조건인 것 같습니다. 유즈루 선수를 이어 계속해서 잘해주길 바랍니다ㅎㅎ

 

 

▶ 여자 싱글 결과 (금/키히라 리카, 은/유영, 동/브래디 테넬) 

 

 

▶ 남자 싱글 결과 (금/하뉴 유즈루, 은/제이슨 브라운, 동/카기야마 유마) 

 

 

▶ 아이스댄스 결과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