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en-최종결과) 2019 피겨 그랑프리 2차 스케이트 캐나다 인터내셔널

피겨스케이팅 이야기_Figure skating

by 초초씨 2019. 10. 27. 22:13

본문

2019 피겨스케이팅 그랑프리 2차 대회 스케이트 캐나다 남자 싱글 최종 결과입니다. 일본의 하뉴 유즈루 선수가 지난 올림픽 시즌과 같은 압도적인 기량으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1. 남자 싱글 최종 결과

 

1위 하뉴 유즈루 322.59

2위 남 뉴엔 262.77

3위 다나카 케이지 150.02

 

 

2. 남자 싱글 쇼트 프로그램 및 프리 스케이팅 결과

 

3. 경기 리뷰

 

하뉴 선수 쇼트 프로그램부터 대박을 외치게 만드는 경기력을 보여줬습니다. 쿼드러플 살코, 트리플 악셀은 너무 완벽하게 뛰어서 4점이 넘는 가산점을 받았네요.. 이런 가산점 언제 본 적이 있나 싶을 정도입니다. 전체 가산점 합계만 15점이 넘습니다. 쇼트/프리 모두 지난 시즌 썼던 프로그램을 썼지만, 그런 게 흠이 되지 않을 만큼 좋은 모습과 높은 기량을 보여주어 좋네요. 이렇게 오래 정상을 차지한다는 게 쉽지 않은데 여자 싱글에서 김연아/아사다마오 선수가 있었다면 남자 싱글에서는 하뉴 유즈루 선수가 있습니다. 이번 시즌에 드디어 그랑프리 파이널에서 네이슨 첸 선수와 대결할 것을 생각하니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남 뉴엔 선수 쇼트에서는 약간의 실수가 있었지만 프리 스케이팅 클린 연기 하면서 그랑프리 은메달을 차지했습니다. 이번 시즌 쇼트 안무가 참 깜찍...? 한 것 같습니다. 표정 연기도 좋구요ㅋㅋ 늘상 비슷한 스케이팅만 보다가 이런 좋은 독특한 연기다운 연기를 보면 기분이 좋습니다. 네이선 첸 선수의 프리 스케이팅 안무에는 못 미치지만요ㅎㅎ 프리 스케이팅은 비틀즈 메들리입니다. 깔끔한 의상에 선곡도 좋고, 점프도 좋고 보는 맛이 있었습니다. 관객 호응도 잘 이끌어내는 게 빙판을 정말 무대처럼 즐기는 것도 제가 다 즐거워지는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홈 경기에서 경기 치러 부담감도 어느 정도 있었을 텐데 유일신 다음의 높은 성적을 내서 다행이고, 축하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파이널에서 보고 싶은 선수이기도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