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쇼트결과) 2019 유스올림픽 선발전

피겨스케이팅 이야기_Figure skating

by 초초씨 2019. 10. 12. 22:37

본문

금일 열린 유스올림픽(Youth Olympic Games) 선발전 쇼트 프로그램 결과입니다.

 

1. 여자 싱글 쇼트 결과

 

1위 유영 69.96

2위 이해인 69.24

3위 김예림 64.06

4위 위서영 61.58

 

 

 

현재까지 경기 영상이 올라오지 않고 있어서 경기 리뷰는 아니고, 프로토콜로만 추정해보려고 합니다. 경기 영상 나오면 업데이트 할게요!

 

선수들 쇼트 프로그램 점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유영 선수는 안전하게 하기 위해 트리플 악셀은 시도하지 않았네요. 이해인 선수와 소수점 차이로 1위를 했는데, 스핀 하나 3레벨, 스텝 시퀀스 3레벨을 받았습니다. 반면 이해인 선수는 비점프요소 전체 4레벨을 기록합니다. 주니어 그랑프리 때 이미 느꼈지만, 갈수록 괄목할 만한 성장을 하는 것 같습니다.

 

프로토콜로 추정해보건대 두 선수 모두 클린 연기 하였고, 가산점(GoE) 와 구성점(PCS) 에서의 차이로 유영 선수와 이해인 선수가 1, 2위를 차지하게 됐습니다. 이 정도면 거의 우열을 가리기 힘들다고 볼 수 있고, 프리 스케이팅에서 더 클린 경기 하는 선수가 유스 올림픽 출전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김예림 선수는 회전수 부족이 잡혔고, 레이백 스핀 2레벨이 나왔네요. 실수를 한 것 같습니다.

 

위서영 선수는 다른 선수들 대비 구성점(PCS)이 3점 가량 낮아서 60점대 초반으로 쇼트 마무리 했습니다. 평소 큰 실수없이 차분하게 잘하는 선수라고 생각하는데 부족한 2%를 채워야하지 않을까 싶습니다ㅜ 갑자기 확 성장한 이해인 선수처럼 스케이팅 기술을 조금 더 증진할 필요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2. 남자 싱글 쇼트 결과

 

남자 싱글은 차영현, 김한길 선수 밖에 출전하지 않았습니다. 올림픽에는 차영현 선수가 나갈 것으로 봅니다.

 

차영현 선수 주니어 그랑프리 때 누차 말했던 것처럼 쇼트에서는 트리플 악셀 대신 더블 악셀로 경기 했네요! 주니어 그랑프리 때 7차 때에서처럼 연결 트리플 점프 회전수 부족 판정 받았습니다. 비점프 요소도 레벨4 받기가 조금 힘드네요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