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쇼트결과) 2019 피겨 주니어 그랑프리 3차 리가 컵

피겨스케이팅 이야기_Figure skating

by 초초씨 2019. 9. 5. 23:51

본문

 

2019-20 피겨스케이팅 주니어 그랑프리(Junior Grand Prix of Figure Skating) 3차 대회 쇼트 프로그램 결과 알려드립니다.

 

 

한국의 이해인 선수는 이번 쇼트 프로그램에서 3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번 대회 쇼트 경기에서는 앞선 2개 대회에서보다 완성도 높은 경기가 많이 나왔습니다. 누가 프리 경기 클린을 하냐에 따라 입상 여부와 메달 색깔이 결정될 것 같네요. 이해인 선수 화이팅입니다!

 

여자 싱글 쇼트 경기 후 바로 남자 싱글 쇼트 경기가 있었습니다. 피겨 이시형 선수는 1위와 근소한 차이로 쇼트 프로그램 2위를 차지했습니다. 특히 높은 구성점을 받아 눈길을 끌었습니다! 유려하고 깔끔한 스케이팅으로 좋은 성적을 낸 거 같아 좋네요. 프리 스케이팅에서도 클린 연기 하길 바랍니다.

 

 

 

1. 여자 싱글 쇼트 프로그램 결과

 

 

1위: 다리아 우사체바 69.04

2위: 마야 크로미크 68.93

3위: 이해인 66.93

4위: 마츠이케 리노 66.41

5위: 가브리엘 이조 59.39

6위: 예카테리나 쿠라코바 58.65

 

 

 

 

 

이해인 선수는 첫 그룹 마지막 주자로 쇼트 경기를 펼쳤습니다. 긴장을 조금 했는지 트리플러츠-트리플토룹 콤비네이션 첫 점프 랜딩에서 오버로테이팅이 되면서 순간 연결 점프를 하지 못 하는 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트리플토룹을 끝까지 이어냈고 깔끔하게 뛰었습니다. 전반적으로 클린 연기를 했으나, 첫그룹 팩터인지.. 기술 요소 GOE 가 평소와 같지 않게 낮은 점이 아쉽습니다. 플라이 싯 스핀도 레벨3 처리가 되었네요ㅜ 하지만! 부담감이 높은 와중에도 좋은 연기 보여 주었습니다. 프리 경기도 최선을 다해주길 바랍니다:)

 

 

쇼트 1위를 차지한 러시아의 다리아 우사체바 선수, 주니어 첫 시즌이자 처음 출전한 주니어 그랑프리 대회임에도 침착한 경기 운영을 보여줬습니다. 러시아 어린 선수 특유의 날렵한 스케이팅과 가벼운 점프로 69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았네요. 프리 스케이팅에서도 클린 연기를 이어갈 지 기대가 됩니다.

 

 

근소한 차이로 2위를 차지한 러시아 유망주 마야 흐로미크 선수는 이번 시즌 주그프 1차 대회 동메달리스트입니다. 당시 쇼트 1위를 차지하고 프리스케이팅에서 2번 넘어져 최종 3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번 프리 경기에서 만회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일본의 마츠이케 리노 선수는 우사체바 선수와 같이 이번이 첫 주니어 그랑프리 시즌입니다. 일본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주니어 선수라고는 들었는데 이렇게 완성도 높은 연기를 할 지는 사실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긴장을 하지 않고 스케이팅을 즐기면서 탄다는 느낌이 들었고, 점프 퀄리티나 경기 전반적으로 지금까지 나온 일본 주니어 선수들 중에 가장 좋은 쇼트 프로그램 연기를 보여준 것 같습니다. 현재 트리플 악셀 연습 중입니다.

 

 

폴린드의 예카테리나 쿠라코바 선수는 브라이언 오서 코치 제자들 중 한 명입니다. 오늘 쇼트프로그램에서 완벽하지는 않지만 양손 타노를 2회나 수행하는 등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특히 풍부한 표정 연기와 사랑스러운 안무가 아주 잘 어울렸던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점수가 낮아 스스로 만족하지 못 하는 모습이었는데, 프리 경기에서 더 좋은 경기 해주길 기대하겠습니다.

 

 

 

 

2. 여자 싱글 프리 스케이팅 스타팅 오더 (Starting Order) 및 경기 일정

 

 

피겨 이해인 선수는 마지막 6번째 그룹 4번째로 경기합니다.

 

 

- JGP 3차 대회 이해인 선수 프리 경기 시간

 

 · 현지 시간: 9월 6일 (금) 21:35~21:42

 · 한국 시간: 9월 7일 (토) 03:35~03:42

 

 

 

 

 

 

3. 남자 싱글 쇼트 프로그램 결과

 

 

1위: 안드레이 모잘레프 78.42

2위: 이시형 77.30

3위: 조셉 판 74.09

4위: 다닐 삼소노프 72.28

5위: 알렉산드르 셀레프코 69.19

 

 

한국의 이시형 선수가 77.30 높은 점수로 2위를 차지했습니다. 트리플 악셀을 안정적으로 뛸 수 있게 되었거, 트리플룹과 트리플러츠-트리플토룹 콤비네이션을 모두 타노로 뛰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타노로 뛰는 점프가 참 아름답게 느껴졌습니다. 벌써 주니어 네 번째 시즌인데, 많은 노력을 해 완성도 높은 프로그램을 연기한 것 같아 뿌듯합니다. 프리 스케이팅에서도 침착한 연기 해내주길 바라겠습니다:)

 

강력한 우승 후보인 러시아의 다닐 삼소노프 선수가 쇼트 프로그램에서 점프 실수 2번 (1회 넘어짐 포함) 으로 4위에 랭크됐습니다. 그러나 감점을 고려했을 떄에도 72점이라는 높은 점수를 받았기 때문에 프리 경기에서 만회한다면 더 높은 순위로 올라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4. 남자 싱글 프리 스케이팅 스타팅 오더 (Starting Order) 및 경기 일정

 

 

피겨 이시형 선수는 마지막 4번째 그룹 4번째로 프리 경기를 치릅니다.

 

 

- JGP 3차 대회 이시형 선수 프리 경기 시간 

 

 · 현지 시간: 9월 7일 (토) 15:49~15:56

 · 한국 시간: 9월 7일 (토) 21:49~21:56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