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9 피겨 그랑프리 파이널 진출 예상 - 남여 싱글 (11/17 기준)

피겨스케이팅 이야기_Figure skating

by 초초씨 2019. 11. 17. 19:26

본문

벌써 2019 피겨스케이팅 그랑프리 5차 로스텔레콤 컵도 끝났습니다. 그랑프리 파이널 진출자를 가늠해보고자 현재까지의 남여 싱글 그랑프리 스탠딩 순위 올립니다. 참고로 남은 대회는 임은수 선수가 출전하는 6차 대회 NHK 트로피입니다. (11/22~11/24)

 

 

1. 남자 싱글 GP Standing

 

현재 네이선 첸, 알렉산더 사마린 선수는 스탠딩 포인트 30, 28점으로 그랑프리 파이널 진출 확정이며, 스탠딩 3위인 러시아의 드미트리 알리예프 선수는 은/동 1회씩 차지해 현재 파이널 진출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현재 상위 20명 중에 남은 6차 대회 출전하는 선수는 하뉴 유즈루, 제이슨 브라운, 케빈 애머즈, 마카르 이그나토프입니다. 진보양 선수를 제외하고 다른 선수들은 사실상 그랑프리 파이널 진출 가능성은 희박해 보이네요.

 

이변 없이 하뉴 선수가 6차 대회 우승해 파이널 진출 한다는 가정을 하면, 알리예프 선수는 파이널 확정이고 남은 자리는 2개 자리가 됩니다.

 

제이슨 브라운(13pt;255.09)/케빈 애머즈(11pt;254.64)/마카르 이그나토프(11pt;252.87) 중 2위 하는 선수는 파이널 진출합니다. 애머즈/이그나토프 선수가 2위를 하고 제이슨 브라운 선수가 3위를 한다면 2/3위 선수가 파이널 진출합니다. 애머즈/이그나토프 선수가 2/3위, 브라운 선수가 4위 한다면 3위/4위 중 2개 대회 합산 점수가 높은 선수가 진출합니다.

 

만약 애머즈/이그나토프 선수 모두 4위 이하를 한다면, 진 보양 선수와 스탠딩 포인트는 동률이나, 진 보양 선수는 4차 대회 1위를 했으므로 진 보양 선수가 더 우선시 되어 파이널 진출합니다.

 

하뉴 선수가 만에 하나 4위 밖으로 밀리거나, 브라운/애머즈/이그나토프 선수 모두 폭망하여 4,5위 이하로 모두 밀릴 경우 남 뉴엔, 다나카 케이지 선수에게도 기회가 없지는 않겠으나 그럴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요약하면! 첸, 사마린, 알리예프, 하뉴, '브라운/애머즈/이그나토프/진보양 중 2인' 파이널 진출할 걸로 예상합니다.

 

 

 

2. 여자 싱글 GP Standing

 

현재 알렉산드라 트루소바, 안나 쉐르바코바 선수는 2개 대회 모두 1위하여 그랑프리 파이널 확정입니다.

 

이외 4명의 22pt 선수가 있고 브레디 테넬 선수의 합계 총점이 가장 높은 상황입니다.

 

상위 20명의 선수 중 마지막 6차 NHK 트로피 출전 선수는 알레나 코스톨나야, 키히라 리카, 알리나 자기토바, 소피아 사모두로바, 임은수, 스타 앤드류, 아오키 유하나 선수입니다.

 

여자 싱글은 남자 싱글보다 좀 더 구도가 명확한 게.. 마지막 대회에 최상위권 선수 3명이 포함되어 있어 사실상 1~3위할 3명은 파이널 진출이 무난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남자 싱글보다 폭망 변수도 많이 없고.. 폭망한다고 해도 바로 아래 선수들과 점수 차가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 생각에는 (어쩌면 그랑프리 시작 전부터 알고 있었을 수도 있지만..)

트루소바, 쉐르바코바, 브레디 테넬, 코스톨나야, 리카, 자기토바 선수가 파이널 진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3A와 리카/자기토바 선수는 워낙 확고한 최상위권이라 1개 자리를 누가 가져갈까 궁금했는데, 이번 시즌 높은 기량을 보여주고 있는 브레디 테넬 선수가 차지하게 됐네요.

 

 

 

요즘 개인사정으로 생중계도 못보고, 블로그를 거의 못해서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과 결과들만 허겁지겁 챙겨보고 있습니다.. ㅠㅠ앞으로 큰 대회들이 남았는데 최대한 경기리뷰를 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마지막 대회가 있는 다음주에 또 뵐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